세계에서 각광받는 우리 K-드라마, K-영화에 등장하는 여주인공들 중 과연 누가 그 정점에 있을까?
물론 개개인의 취향에 따라 많이 달라지겠지만 한명한명 들여다보면서 그 매력을 알아보자.
김태리
김태리는 영화 <아가씨>로 칸 영화제에서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배우로, 현재 한국 영화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배우 중 한 명이다. 그녀는 아가씨로 주목받은 이후, 1987, 리틀 포레스트, 승리호, 외계+인 등에 잇달아 출연하면서 인지도를 높였으며, 특히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에 고애신역을 맡으며 단연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여배우 반열에 올랐다.
이정현
이정현은 영화 <암살>과 드라마 <후아유-학교 2015>로 큰 인기를 얻은 배우로, 다양한 장르의 작품에서 활약하고 있다. 그녀는 원래 가수로 연예계에 데뷔하여 큰 인기를 얻었으나 이후 연기에 뛰어들어 뛰어난 재능을 뽐낸 케이스이다. 1996년 꽃잎에 출연을 시작으로 천만영화인 명량, 주연으로 상복을 얻은 성실한 나라의 앨리스, 이후 군함도, 반도 등 이름만 대면 한국인 누구나 알만한 영화들에 얼굴을 비쳤다. 특이한 점은 중국과 일본 드라마 들에서도 주,조연으로 출연하면서 얼굴을 알렸다.
손예진
손예진은 영화 <클래식>과 드라마 <여인의 향기>로 스타덤에 오른 배우로, 연기력과 미모를 모두 갖춘 배우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특히 연애소설, 클래식, 내머리속의 지우개 등에서 청순미를 발산하며 큰 인기몰이를 했으며, 아내가 결혼했다에서는 다소 황당한 컨셉으로 반전매력도 뽐냈습니다. 그 외에도 무방비도시, 백야행, 오싹한 연애, 타워, 해적, 지금만나러 갑니다 등 많은 영화에서 여주인공으로 활약했으며, 여름향기, 연애시대, 시크릿가든, 밥잘사주는 예쁜누나, 사랑의 불시착 등의 드라마 활동역시 게을리 하지 않는 다작 여배우입니다.
김고은
김고은은 영화 <은교>와 드라마 <도깨비>로 큰 인기를 얻은 배우로, 앞으로의 활동이 기대되는 배우입니다. 그녀는 은교로 다소 충격적인 등장을 했음에도 다양한 연기변신으로 대표 여배우 반열에 올랐습니다. 그녀의 주요 필모그래피로는 영화 차이나타운, 성난변호사, 계춘할망, 변산, 뺑반, 영웅 등이 있으며, 영화보다는 치즈인더트랩, 도깨비, 더킹, 유미의 세포들, 작은아씨들 등 드라마에서 두각을 나타냅니다. 그녀가 등장한 드라마는 거의 모두 빅 히트를 기록했다고 해도 무방하겠네요.
수지
수지는 영화 <건축학개론>과 드라마 <괜찮아, 사랑이야>로 큰 인기를 얻은 배우로,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그녀는 처음 미쓰에이라는 여자 아이돌 그룹의 멤버로 연예계 데뷔를 했으며, 건축학개론으로 영화에서도 두각을 나타내었습니다. 이후 도리화가, 리얼, 백두산 등의 영화에서 꾸준히 얼굴을 알렸으며, 드림하이, 구가의 서, 별에서 온 그대, 배가본드 등의 드라마 활동도 계속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하늬
이하늬는 영화 <미옥>과 드라마 <열정 가득한 청춘>으로 큰 인기를 얻은 배우로, 연기력과 미모를 모두 갖춘 배우로 평가받고 있다. 그녀는 미스코리아 출신으로 뛰어난 외모를 갖추고 있다. 주요 필모그래피로는 영화 연가시, 타짜-신의손, 부라더, 극한직업, 외계+인 등이 있으며, 드라마로는 파스타, 역적:백성을 훔친 도적, 열혈사제, 멜로가 체질, 원 더 우먼 등에 출연했다.
정유미
정유미는 영화 <부산행>과 드라마 <질투의 화신>으로 큰 인기를 얻은 배우로, 다양한 장르의 작품에서 활약하고 있다. 수수하지만 단아한 동양의 매력을 지닌 정유미는 영화 사랑니에서 처음 두각을 나타냈으며, 이후 가족의 탄생, 차우, 10억, 내 깡패같은 애인, 도가니, 히말라야, 부산행, 염력, 82년생 김지영 등의 영화에 출연하였다. 굉장히 많은 작품을 소화한 다작 여배우중 하나이다. 드라마에서는 로맨스가 필요해 2012, 연애의 발견, 라이브, 보건교사 안은영 등에 출연했다.
김혜수
김혜수는 영화 <타짜>와 드라마 <시크릿 가든>으로 큰 인기를 얻은 배우로, 한국 영화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배우 중 한 명이다. 그녀는 1970년 생으로 올해 만 52세이다. 다소 연배가 있지만 아직까지도 대표 섹시배우, 연기파 배우 등의 이미지로 어딜가나 이목을 집중받고 있다. 그녀의 주요필모그래피는 드라마 춘향전, 한지붕 세가족, 장미빛 인생, 파일럿, 짝, 국희, 장희빈, 스타일, 직장의 신, 시그널, 하이에나, 소년심판, 슈룹 등이 있다. 이를 보면 아주 오랜기간 큰 인기를 얻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영화에서는 첫사랑, 닥터 봉, 신라의 달밤, YMCA야구단, 타짜, 바람피기 좋은날, 도둑들, 관상, 차이나타운, 굿바이 싱글, 국가부도의 날, 내가 죽던날 등에 출연했다.
윤아
윤아는 걸그룹 소녀시대의 멤버로, 영화 <공조>와 드라마 <왕관을 쓰려는 자, 그 무게를 견뎌라-상왕의 딸>로 큰 인기를 얻은 배우이다. 걸그룹 출신은 연기력이 되지 않는다는 편견을 깬 대표 주자중 한명이며, 꾸준히 연기를 이어가고 있다. 그녀는 드라마 너는 내운명, 빅마우스 등에서 큰 사랑을 받았으며, 특히 영화 공조와 엑스트, 공조2: 인터내셔날에서 푼수기 있는 캐릭터로서 주목을 받았다.
박신혜
박신혜는 드라마 <상속자들>과 <피노키오>로 큰 인기를 얻은 배우로, 연기력과 미모를 모두 갖춘 배우로 평가받고 있다. 드라마 천국의 계단에서 최지우의 아역배우로 처음 얼굴을 알린 그녀는 이후 드라마 미남이시네요 등으로 지속 얼굴의 비쳤으며 특히 상속자들이 큰 인기를 얻으며 대표 여배우의 반열에 올랐다. 그 외에도 피노키오, 닥터스,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등의 드라마와, 시라노;연애조작단, 7번방의 선물, 뷰티 인사이드, 형, 상의원, #살아있다 등의 영화에서 꾸준히 주연으로서 활약했다.
이들은 모두 한국 영화계를 이끌어갈 차세대 배우들로, 앞으로의 활동도 쭈욱 기대가 된다.